2014년 3월 9일 일요일

☂물의 힘,☂생명수 근원 엘로힘 하나님

물의 힘,생명수 근원 엘로힘 하나님







물의 힘,생명수 근원 엘로힘 하나님




커피, 탄산음료, 차, 에너지 드링크….

평소 제가 즐겨 마시는 음료들입니다. 그동안 갖가지 음료들을 마시면서 ‘나는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고 있다’고 여겼는데 얼마 전, 물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보고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 몸이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물질은,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순수한 물뿐이라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흔히 찾는 음료에는 카페인이나 당분이 들어 있어서 마시면 마실수록 소변으로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 오히려 갈증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사람의 몸에서는 용변, 땀 등으로 하루 2.8리터 이상의 수분이 빠져나가는데, 이를 보충하려면 매일 최소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셔줘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의 상당수가 그에 반도 못 미치는 양만 섭취하고 있었습니다. 마실 거리가 다양해져서 사람들의 입맛이 달콤한 음료에 길들여졌기 때문입니다.

다큐멘터리를 보니, 물을 즐겨 마시지 않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건강을 해칠 정도의 탈수 상태에 놓여 있었습니다. 저 역시 물은 눈에 띄면 마시고 없으면 마는 식이었습니다.

수분 부족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은 상상 이상이었습니다. 우선 뇌와 심장은 몸속의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물이 최대한 몸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조절합니다. 특히 소변 양을 급격히 줄입니다. 문제는 신장에서 소변으로 배출돼야 할 노폐물이 우리 몸에 다시 흡수된다는 겁니다. 이런 과정이 반복되면 우리 몸은 만성 탈수에 놓이게 되고, 결국 세포와 혈액의 건강이 나빠지면서 원인 모를 짜증, 피로, 우울함을 겪다가 질병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만 않을 뿐 수분이 부족하면 몸속에서는 응급 상황이 벌어진다니 신기했습니다. 한편으로는 그동안 물을 많이 마시지 않던 내 몸에도 저런 변화가 있었겠구나 싶어 착잡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수분 부족으로 생긴 병은 오직 물을 마셔야 낫는다며 물을 자주, 많이 마실 것을 강조했습니다. 정말 물이 사람의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지 알아보기 위해 다큐멘터리 제작팀은 평소 물을 별로 마시지 않거나 물 대신 음료수를 자주 마시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실험 내용은 한 달 동안 그들에게 알맞은 수분 섭취량을 정해주고 평소보다 훨씬 더 많은 양의 물을 마시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물이 아무리 좋아도 섭취량을 늘리는 것만으로 건강이 달라질까 싶었지만 한 달 후, 결과는 예상외였습니다. 그동안 수면 장애, 만성피로, 피부염 등을 겪던 피험자들의 건강이 크게 좋아진 겁니다. 잠을 잘 못 자던 연구원이 숙면을 취하고, 간 수치가 높았던 헤어 디자이너는 정상 수치를 찾았습니다. 아토피를 앓던 여대생은 피부염의 흔적을 거의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미국의 한 박사는 시들고 지친 몸이 물만 잘 마셔도 다시 새 힘을 얻게 되는 원리를 석류로 비유했습니다. 석류가 물을 한껏 머금었을 때는 열매가 반짝반짝 빛나고 생기가 돌지만, 수분이 빠지고 나면 아름다움이 사라져 죽음과 닮아간다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왜 진리 말씀, 생명수로 비유하셨는지 그 오묘한 뜻을 조금이나마 알 것 같습니다. 그럴듯한 사람의 생각이 첨가된 다른 복음은 들으면 들을수록 영혼이 메말라가지만 하나님의 생명수 말씀은 들을수록 영혼이 소성하고 생명력을 얻습니다. 물을 하루만 마시지 않아도 금세 탈수 증세가 나타나고 몸 안에 노폐물이 쌓이듯, 하나님의 생명수 말씀을 꾸준히 듣지 않으면 우리 영혼 역시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피폐해지고 노폐물 같은 세상의 죄악과 정욕으로 병들어가겠지요.


수시로 물을 마셔서 몸에 수분을 공급하듯, 주야로 하나님의 생명수 말씀을 묵상해야겠습니다. 영혼의 생명수인 하나님의 말씀을 쉼없이 먹어 영혼의 건강을 유지하고 천국까지 나아가야 하겠습니다.



요한계시록 22장 17절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생명수를 주시는 성령과 신부이신 엘로힘 하나님
생명수의 근원이신 엘로힘 하나님과 함께 하는 하나님의교회




댓글 없음:

댓글 쓰기